기록/운동

5월 2일 크로스핏

엔프제 2022. 5. 3. 10:32

Fight Gone Bad!
3 rounds for max reps of:
1 minute of wall-ball shots
1 minute of sumo deadlift high pulls
1 minute of box jumps
1 minute of push presses
1 minute of rowing(calories)
Rest 1 minute

나는 그냥 데드리프트 할때도 집중 안하면 바로 정강이를 잘 긁는 편이라(연습해야게똬..) 스모데드 하이풀 할때는 바벨 대신 14kg 케틀벨로 했다. 월볼샷은 제일 가벼운 8lbs,,(맞나? 하얀색 공) 박스점프는 선생님 단상(?) 검은 매트에서 했고 푸시프레스는 15키로 바벨로 했다. 로잉할때 댐퍼는 5로 두고 했다


월볼샷은 하면 할수록 느는 느낌이라 너무 재밌다! 이제 목표한 지점까지 안정적으로 올릴 수 있다. 근데 문제는 위를 쳐다보고 하다 보니까 맨날 렌즈가 벗겨지려고 한다..ㅜㅜ 그래서 한 10번 던지고 눈알 조정 한번 하고 그래야해서 너무 불편하다. 그리고 그 10번조차도 눈이 아파서 제대로 하기가 힘들다. 월볼샷있는 날은 시력을 포기하고 렌즈를 안 끼고 가야하나 고민중이다.

나머지는 다 그냥 하던대로,, 그냥 너무 힘들어따 탈진ㅋㅋㅋㅋ 근데 프로그램에 달리는게 있는 날엔 심박이 막 190 넘고 그랬는데 오늘은 최고가 180대였다, 선생님이 전에 그러셨는데 워치 종류는 심박계가 10센트정도 오차가 있다고 했다. 그래서 그런건가~~ 흠 사실 잘 모르겠음 히히 암튼 힘들었다 개수 세어보니 총 234개 했다.



그리고 본운동 전 했던 개인운동 기록
선생님이 하라고 알려주신 대둔근 중둔근 강화 운동 세개(이름몰라서.. 1번 2번 3번이라구 할라구..) 30분정도를 했다. 열시미 했음 키키

짐볼 데드리프트(1번) 할때 오른쪽 무릎이 안으로 들어간다는 피드백을 들었다. 그런데 무릎을 안 들어가게 하려면 중둔근에 힘을 빡 줘야 하는데 뭔가 그렇게 하면 균형잡는게 더 어려워진다. 이것도 열심히 하면 나아지겠지? 항상 런지나 스플릿스쿼트 하면 오른쪽 무릎이 아팠는데 이게 이유인가.. 그리고 왼쪽이 오른쪽에 비해 대둔근에 자극이 덜 들어가는 느낌이었는데 막판에 내가 왼쪽 할때 힙힌지를 덜 하고 있었다는걸 깨달았다..! 다시 제대로 해보니 자극 잘 들어왔다 히히(운동 끝나고 오늘은 왼쪽이 더 뻐근해서 뿌듯했다) 10회씩 5세트 하고 왼쪽 5번 더 해줬다.

사이드플랭크 자세에서 하는 중둔근 운동(2번) 보기엔 되게 쉬워보였는데 아니 너무 어려억... 특히 드는 다리보다 밑에서 받치고 있는 쪽의 중둔근이 겁나 뻐근하고 고통스럽다 골반을 내렸다 올렸다 해야하다보니까,, 골반 굽히지 않고 판판하게 유지하기!! 이건 근데 너무 힘들어서 첫번째로 빼야 할 것 같다. 10번씩 한세트밖에 못했다.

그 머지 케틀벨 들고 한다리 버티기,, 이것도 힙힌지 제대로 하면 엉덩이에 힘이 빡 들어온다 사실 선생님이 이 운동들 알려주셨을때 동작이 되게 간단해보여서 안 어렵겠거니 했는데 응 아니야 다 겁나 빡세,, 10회씩 하려고 했는데 도저히 그럴 수 없었다 왼쪽 7회가 한계라 거기에 맞춰 오른쪽도 7회 했다(오른쪽은 8회, 9회까지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런데 궁금한거 왼쪽이 더 약해서 왼쪽 위주로 하는거면 오른쪽 개수를 왼쪽에 맞춰야하나? 아니면 마이웨이로 할수있는만큼 해야하나??

아무튼 따봉엉덩이야 힘내!!!! 스쿼트 완전 잘하게 되는 그날까지!!!